ask, demand, inquire, question

안녕하세요, 송샘입니다.

이번 시간에는 '묻다‘를 공부하겠습니다.



‘묻다’라는 것은 상대방으로부터 소식이나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것입니다. 영어에는 ‘묻다’를 뜻하는 다음과 같은 말들이 있습니다.


ask, demand, inquire, question


각 단어별로 살펴 보겠습니다.



1. ask : 묻다, 물어보다.


다른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물어 볼 때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말입니다. 자기가 모르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.


(1) 'Do you love me?' I asked her.

     (‘나 사랑해?’ 내가 그녀에게 물었다)


(2) Can I ask a question?

     (질문해도 돼요?)


ask는 또한 상대방에게 무엇인가를 해달라고 부탁하거나 요청할 때도 사용됩니다.


(3) He asked her to marry him.

     (그는 그녀에게 결혼해 달라고 요청했다)

 

(4) Can I ask a favor?

     (부탁하나 해도 돼?)

 

2. demand : (강력하게) 요구하다


demand는 권위를 가지고 강하게 요구하는 것입니다. 보통 단호하고 긴급하게 요구할 때 사용합니다.


(1) Angrily, she demanded my explanation.

     (화가나서, 그녀는 나의 설명을 요구했다)


(2) He demanded the payment of the debt immediately.

     (그녀는 즉시 빛의 상환을 요구했다)



3. inquire : (정확한 대상을) 묻다


inquire는 ask와 같이 무엇인가에 대해 물어보는 것입니다. 그렇지만 ask보다 격식을 갖춘, 딱딱한 상황에 사용됩니다. 또한 물어보는 대상이 구체적이고 확실합니다.


(1) I inquired the time of her departure.

     (나는 그녀의 출발 시간을 물어 보았다)


(2) She inquired about him.

     (그녀는 그에 대해 물어 보았다)



4. question : (공식적으로) 질문하다, 심문하다


question은 질문을 거듭하는 것으로, 증인들을 심문하는데 사용됩니다. 상대를 의심하고 계속 질문한다는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(1) The detective questioned him about the murder.

     (형사는 그를 심문했다/ 살인 사건에 대하여)


(2) I never thought to question our love.

     (나는 결코 우리의 사랑을 의심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)


 

이상으로 ‘묻다’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.


송성태 샘이 쓴 "8배속 VOCA"가 출간 되었습니다. 


송성태 8배속 VOCA 보러가기 클릭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