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1] 수혜자를 나타내는 for, to (수혜자)

안녕하세요, 송샘입니다.

이번 시간에는 대상을 나타내는 for, to,를 보겠습니다. 



'for, to'는 둘다 '~에게'로 쓰일 수 있습니다. 그렇지만 의미가 다릅니다. 


한 번 구별해 봅시다.

 

수혜자를 나타내는 for, to


전치사 to, for 다음에는 예문에서와 같이 어떤 것을 받는 수혜자’가 올 수 있습니다


예문을 보겠습니다.

 

(1) I made a doll for my little daughter.   (~에게 주기 위하여)

    (나는 인형을 만들었다/ 내 어린 딸을 위해서)

(2) I gave the doll to my little daughter.  (실제로 ~에게 주었다)

    (나는 인형을 주었다/ 내 어린 딸에게)

예문에서 보듯이, for는 대상에게 주려는 의도를 나타냅니다. 이에 대하여 to는 대상에게 직접 건네줄 때 사용합니다


예문을 조금 더 보겠습니다.

 

(3) These books are for children.  (의도: 아이들을 위한)

   (이 책들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다)

(4) We gave these books to children.  (실제로 아이들에게 주었다)

   (우리는 이 책들을 주었다/ 아이들에게)



이상으로 수혜자를 나타내는 to, for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.


 송성태 샘이 쓴 "8배속 VOCA"가 출간 되었습니다. 

송성태 8배속 VOCA 보러가기 클릭!

'송성태 영문법 > 핵심정리 2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부사의 위치  (7) 2014.05.15
대부정사 (pro-infinitive)  (2) 2014.05.14
형용사의 한정적·서술적 용법  (3) 2014.05.12
표현의 확장  (2) 2014.05.11
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 close to, next to  (0) 2014.05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