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ind, find out




의미 정리


우선 find, find out의 의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.

find        (구체적인 대상이나 물건을) 찾다, 발견하다.

find out   (추상적인 지식을) 알아내다.




예문 1


예문을 보겠습니다.

(1) I found my lost lap top.

    (나는 잃어버린 노트북 컴퓨터를 찾았다.)


(2) I should find out how to use my lap top.

    (나는 알아내야 한다/ 어떻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지를.)




예문 12


예문을 하나 더 들겠습니다.

(1) I found the word, 'barter' in the dictionary.

    (나는 ‘barter'라는 단어를 찾았다/ 사전에서)

    (속뜻   사전을 펼치고 단어를 찾다.)


(2) I found out the meaning of the word, 'barter'.

    (나는 의미를 알아냈다/ 'barter‘라는 단어의)

    (속뜻   단어 뜻을 알다)




see you later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