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13] 대명사 other

안녕하세요, 송샘입니다. 

이번 시간에는 대명사로 쓰이는 other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.



1. one, the other (하나는, 나머지 하나는)


두 개의 대상을 가리킬 때는 ‘one, the other’를 씁니다. 의미는 하나는, 나머지 하나는입니다.


ex) I have two children. One is a son and the other is a daughter.

     (나는 두 아이들이 있다. 하나는 아들이고 나머지 하나는 딸이다)



2. the one, the other (전자, 후자)


두 대상을 가리킬 때 사용하며, the one’은 전자the other’는 후자를 가리킵니다. 상당히 격식을 갖춘 표현입니다.


(1) Foods and books are both necessary; the one feeds our body and the other feeds our mind.

    (음식과 책은 둘 다 필요하다; 전자는 우리의 몸을 먹이고 후자는 마음을 먹인다)


(2) We keep a dog and a cat; I like the one better than the other.

     (우리는 개와 고양이가 있다; 나는 전자를 더 좋아한다/ 후자보다)




3. the others (그 나머지는)


정해진 것 중에서 일부를 제외한 나머지 전부를 표현할 때는 ‘the others’를 씁니다. 이 경우 반드시 전체가 정해져 있어야 합니다.


ex) They have 5 children. One is a girl and the others are boys.

      (그들은 아이들이 다섯 명 있다. 하나는 여자애고 그 나머지는 사내애들이다)



4. others (다른 사람들)


Others막연하게 다른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대명사입니다. Other는 혼자서 대명사로 쓰일 수 없지만 others는 대명사로 쓸 수 있습니다.


ex) Having consideration for others is a must.

     (남들을 배려하는 것은 필수적이다)



5. (some, others) 몇몇은, (나머지 중) 다른 것들은

(some, the others)몇몇은, 그 나머지는


 여러 개가 있을 때, 몇몇은 ‘some,’ 그리고 나머지 중 일부는 ‘others, 나머지 전부는 ‘the others로 나타냅니다. ‘some, others’를 쓰면 다른 나머지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러나 ‘some, the others’는 다른 나머지가 없습니다.


(1) I have many shirts. Some are red and others are blue. (나머지 중 일부)

    (나는 셔츠가 여러 벌 있다. 몇 벌은 빨간색이고 파란 색도 있다)

    (셔츠 색깔은 파란색, 빨간색, 그리고 다른 색깔도 있습니다)


(2) I have many shirts. Some are red and the others are blue. (나머지 전부)

    (나는 셔츠가 많다. 몇 벌은 빨간색이고 그 나머지는 파란색이다)

    (셔츠 색깔을 빨간색과 파란색 뿐입니다)



6. each other 둘 사이에 서로

one another셋 이상 사이에 서로


 each other’와 ‘one another’는 ‘서로’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 each other’는 둘 사이에서 서로를 의미하고, one another’는 셋 이상에서 서로를 의미합니다. 그렇지만 엄격하게 격식을 따지지 않는 상황이라면 구별하지 않습니다.


(1) The two stars congratulated each other.

    (두 스타들은 축하했다/ 서로에게)


(2) A group of stars congratulated one another.

    (여러 명의 스타들이 서로를 축하했다)



그럼 이상으로 대명사 other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.


 송성태 샘이 쓴 "8배속 VOCA"가 출간 되었습니다. 

송성태 8배속 VOCA 보러가기 클릭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