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어 동음이의어 정리

안녕하세요, 송샘입니다. 

이번 시간에는 동음이의어를 보겠습니다.


영어에는 발음이 같지만 의미가 다른 단어들이 많습니다. 이를 동음이의어(homonym)라고 합니다. 자주 사용되는 동음이의어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잘 알아두길 바랍니다.

 

동음이의어 (1-5)


1. air (공기) - heir (상속인) [εər]

(1) The air is fresh and balmy.

    공기가 신선하고 상쾌하다.

(2) She is the sole heir to the property.

    그녀가 그 재산에 대한 유일한 상속인이다.


2. ark (방주) - arc (호, 아치모양) [aːrk]

(1) The ark was floating upon the water.

    방주는 물 위에 떠 있었다.

     (2) It formed the arc of a large circle.

     그것은 커다란 원의 호를 만들었다.


3. berry (산딸기) - bury (묻다) [béri]

(1) The berry was large and sweet.

    그 산딸기는 크고 달콤했다.

(2) He came to bury his friend.

    그는 친구를 묻기 위해서 왔다.


4. blew (불었다) - blue (파란) [bluː]

(1) The wind blew towards the shore.

    바람이 해변을 향해서 불었다.

(2) She wore a light blue dress.

    그녀는 밝고 파란 옷을 입었다.


5. bow (인사) - bough (가지) [bau]

(1) The boy made a polite bow.

    그 소년은 정중하게 인사를 했다.

(2) I could not break the bough.

    나는 그 가지를 부러뜨릴 수 없었다.

 

동음이의어 (6-10)


6. bare (벗은) - bear (곰) [bεər]

(1) His feet was bare.

    그의 발은 맨발이었다.

(2) The grizzly bear is very violent.

    회색곰은 난폭하다.


7. brake (브레이크) - break (깨다) [breik]

(1) The car braked and stopped.

    차가 브레이크를 걸고 멈췄다.

(2) It is not easy to break bad habits.

    나쁜 습관들을 깨는 것은 쉽지 않다.


8. base (비열한) - bass (베이스, 저음) [beis]

(1) Though base, he is a good bass singer.

    비록 비열하지만, 그는 훌륭한 베이스 가수다.


9. cell (감방) - sell (팔다) [sel]

(1) The thief was imprisoned in a narrow cell.

    그 도둑은 좁음 감방에 투옥되었다.

(2) We sell cars.

    우리는 차를 판다.


10. seller (판매자) - cellar (지하실) [sélər]

(1) The car seller deceived the purchaser.

    그 차 판매원은 고객을 속였다.

(2) Wine bottles are kept in the cellar.

    와인 병들은 지하실에 보관된다. 



이상으로 동음이의어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. 


송성태 샘이 쓴 "8배속 VOCA"가 출간 되었습니다. 


송성태 8배속 VOCA 보러가기 클릭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