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들 예문




이번 시간에는 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들의 예문을 공부하겠습니다.


1. 희망동사


expect, hope, want, wish, would like to


(1) I (hope, want, wish, would like) to marry him.

     (나는 그와 결혼하고 싶어.)


(2) I expect to live happily with him.

    (나는 기대한다/ 그와 행복하게 살기를.)




2. 계획, 의도 동사

agree, choose, decide, fail, hesitate, intend 

manage, need, plan, prepare, promise, refuse


가난하지만 사랑하는 젊은 부부 예문입니다.

agree, choose, decide, fail


(1) I agreed to marry him.

    (나는 동의했다/ 그와 결혼하기를.)


(2) I chose to share his difficulty.

    (나는 선택했어/ 그의 어려움을 나누기로.)


(3) We decided to skip our honeymoon.

    (우리는 결정했다/ 신혼여행은 생략하기로.)


(4) We failed to buy a comfortable house.

    (우리는 실패했다/ 안락한 집을 사는 것을.)




hesitate, intend, manage, need


(5) We didn't hesitate to live such a humble house.

    (우리는 주저하지 않았다/ 그렇게 보잘것 없는 집에 사는 것을.)


(6) He intended to do an extra part time job.

    (그는 추가로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했다.)


(7) We can manage to live somehow.

    (우리는 해 나갈거야/ 어떻게든.)


(8) He needed to shorten his sleep.

    (그는 잠을 줄여야 했어.)




plan, prepare, promise, refuse


(9) I planed to keep household accounts.

     (나는 계획을 세웠다/ 가계부를 쓰기로.)


(10) I prepared to spend less.

     (나는 덜 쓸 준비가 되어있다.)


(11) He promises to love me forever.

     (그는 약속한다/ 영원히 나를 사랑할 거라고.)


(12) We refuse to give up.

     (우리는 거부한다/ 포기하는 것을.)




잘 보셨죠?